본문 바로가기

슬구로운 주식생활

201110_국영지앤엠(feat.태양광, 드루킹(김경수)) 주가 분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구로운 생활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도 너무 어려운게 또 주식이죠.

 

오늘은 최근 급등한 "국영지앤엠"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1. 국영지앤엠은?

 1959년 설립된 판유리가공업체로서,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유리가공업을 다루는 기업입니다. 원자재인 판유리를 판유리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직판 또는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 수주계약을 하여 시공을 하고며, 건물일체형 태양광창(BIPV)과 적외선 차단(냉방에너지절감)용 고ㆍ중ㆍ저가 솔루션의 성능테스트를 계속하고 있고, 차세대제품으로는 진공유리, 온도변색유리, 전기변색유리의 시장성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상승키워드: 태양광, 그린뉴딜, 바이든, 문재인

 

 

<출처: 국영지앤엠 공홈>

 

 

2. 왜 국영지앤엠은 큰 등락을 겪는걸까?

 국영지앤엠은 태양광 섹터로 분류되어 그린뉴딜주 수혜를 받은 기업입니다. 다만, 드루킹 조작사건이란 희대의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수' 관련주로 불리며, 급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묶인 이유가 국영지앤엠의 CEO가 김경수 경남지사와 동문이라는 다소 어이없는 이유이긴 합니다만 시장에서는 이를 악재로 받아들이는 모습입니다.

 

<뉴스기사>

[특징주]항소심서 일부 유죄 인정…김경수 관련주 급락

입력2020-11-06 15:12:59 수정 2020.11.06 15:16:16 이승배 기자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 출석을 위해 법정으로 향하며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연합뉴스>

‘드루킹 댓글조작’에 공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으며 관련 종목이 하락 중이다.

6일 오후 3시 10분 기준 국영지엔엠은 전 거래일 대비 17.38% 하락한 3,495원에 거래 중이다. 국영지앤엠(006050)은 최고경영자가 김 지사와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거론됐다. 같은 시간 한국컴퓨터(054040)은 29.97% 하락해 하한가인 2,60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컴퓨터는 최대주주인 한국컴퓨터지주의 대표이사가 김 지사와 같은 학과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ZAAW92ZWJ

 

[특징주]항소심서 일부 유죄 인정…김경수 관련주 급락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 출석을 위해 법정으로 향하며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연합

www.sedaily.com

 

3. 지속적으로 하락하기만 하는걸까?

 주식은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려는 성격이 있습니다. 급락을 하던 급등을 하던 평소의 주가 형태로 말이죠. 물론 박스권을 뚫고 새로운 주가를 형성해준다면 다른 말이 되겠지만, 일반적인 주식의 성격은 그러하죠. 그렇기에 상장폐지가 될 정도의 악재가 아니라면 시간이 흐른다면 어느정도의 주가는 회복하는 모양세를 보입니다. 특히나,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인맥주라면 더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죠.

 

<뉴스기사>

[이종목 버핏이라면] 21.46% 급등한 ‘국영지앤엠’ 투자 키워드, 바이든·김경수·태양광

박혜원 기자 입력 : 2020.10.14 10:59 

   

 국영지앤엠 주가차트 [네이버증권 차트 캡처/ 자료=한국거래소]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에너지 분야에 대한 2400조원 규모의 투자 공약을 발표하면서, 국내 태양광 관련주 ‘국영지앤엠’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50분 기준 국영지앤엠은 전일 대비 21.46%(750원) 오른 4245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든 후보는 특히 전국에 태양광 모듈을 5억개 설치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중심을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공격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국영지앤엠은 건축용, 철도용, 차량용 등 판유리를 만드는 업체다. 지난 8월에는 SK건설, 알루이엔씨와 함께 공동주탱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개발에 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태양광 사업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국영지앤엠은 최재원 대표는 김경수 경남지사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동문이다. 이에 ‘김경주 관련주’로도 분류된다.

 

*출처: www.news2day.co.kr/162161

 

[이종목 버핏이라면] 21.46% 급등한 ‘국영지앤엠’ 투자 키워드, 바이든·김경수·태양광

[이종목 버핏이라면] 21.46% 급등한 ‘국영지앤엠’ 투자 키워드, 바이든·김경수·태양광 / ‘일자리’의 관점에서 한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현상을 심층 분석하는 ‘종합 인터넷 매체’ 뉴

www.news2day.co.kr

 

4. 박스권 하단을 만든 것인지 확인이 필요

 차트상 장대음봉이 나온 11/6(금)을 기점으로 2거래일은 갭을 띄운 상태에서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장대음봉을 맞았지만 전 저점인근에서 지지하면서 거래가 종료된 모습이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저점을 깨지않고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최근 바이든 당선의 그린뉴딜 수혜를 다시 한번 강하게 받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김경수 경남지사'와 관련한 뉴스를 체크하면서 움직임을 추적할 필요가 있으며, 이후 구속 결과 등에 민첩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단순정보 제공 및 학습목적의 글입니다. 좋은 방향을 위한 의견은 감사히 듣겠습니다.

728x90
반응형